S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에 대한 트위터 추가설명 전자기기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된 데이터 무제한 관련 추가 안내를 드립니다.

 

① 올인원55 이상 가입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선인터넷 차단이 없는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만에 하나 소수의 초다량이용자에 의해 테이터망에 과부하가 발생할 경우, 다수 고객의 무선인터넷 안정성 확보를 위해 초다량 이용자의 이용속도제어(QoS)를 통해 데이터망 과부하를 해소하게됩니다.

 

 ② 과부하시 QoS에 대해


         (1) 모든 고객이 아닌 초다량 사용고객에 한해 속도를 제어합니다.

 

        (2) 속도를 제어함으로써 VOD, MOD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등 사용에 일부 불편이 있을 수있으나, 웹서핑, 메일동기화, 메신저서비스 등은 정상이용이 가능합니다.
 

       (3) 망부하 상황에서도 일 최소 70mb(올인원55) ~ 200mb(올인원95)까지는 원활한 데이터망 사용이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4) 속도제어시간은 기준량 최소보장량 초과시점~자정까지 입니다.

 

     
(5) SK텔레콤은 주파수 증설, 6 Sector Solution 등 네트워크 용량 확대와 성능개선을 통해 망과부하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오늘 많은 문의를 주셨던 데이터 무제한과 관련된 내용을 말씀 드렸구요. 일일히 회신을 드려야 하는데 공개 메시지로 갈음하게 되었습니다. 걱정 주신 만큼 망부하 등의 상황이 흔하게 발생하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추가
SKT 블로그에 나온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설명
http://www.sktstory.com/697
.
.
.
.
.
.
이제 관건은 망에 부하가 얼마나 자주 발생할 것인가 하는 것이 되겠군요.
갤럭시S와 아이폰, SKT와 KT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KT도 뭔가 화끈한 거 발표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쟁 사이에서 득보는 소비자^^
데이터 요금제가 가장 맘에 드는 LG U+ 는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치중한다는 입장이라 아쉽고;;


덧글

댓글 입력 영역